상단여백
HOME 종합 금산사람들
지역 문화예술과 문학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숨은 영웅 '김평기 다락원 원장'

우리지역의 문화와 문학의 산파 역할을 곳으로 중추적인 곳이 금산군 다락원(문예회관)을 꼽

다락원 김평기 원장

을 수 있다. 다락원의 대공연장과 소공연장에서 펼쳐지는 크고작은 행사가 연례적으로 쉴 사이 없이 진행되고 있다. 이렇게 분주하고 과다한 업무량을 처리해 내는 와중에 공직과 겸하여 틈틈이 자신의 삶의 철학과 가치를 지역민은 물론 국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집필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김평기 금산군 다락원장의 작품 활동을 살펴본다. 

책소개
“모든 일이 그러하듯이 리더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이다. 리더는 누린 만큼 책임을 져야 한다. 고귀한 신분에 따르는 도덕적 의무와 책임을 뜻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라는 말이 있다. 『리더가 되어라』의 저자는 책을 통해 리더가 누리는 특권만큼이나 사회적 책임도 져야 한다는 의미로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자세이면서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말하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김평기
저자 김평기는 현재 공직(금산군 다락원 원장)에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지혜로운 습관 건강 100세』 『올바른 습관이 건강을 지킨다』 『일하는 모습에서 자녀의 미래가 보인다』 『성공의 약속』 등이 있다.
출판사 서평

- 수십 년 간 꾸준히 책 읽기, 공직 생활, 봉사 활동을 하면서
몸소 체험한 것을 세세히 분석하여
리더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것들을 누구나
쉽게,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리더. 그 이름만으로도 우리를 흥분시키는 단어. 수많은 이들이 리더가 되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사실 가깝고도 먼 길이 리더가 되는 길이다. 자신만은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다양하게 시도하고, 다양한 행동을 했지만 여전히 탁월한 리더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 듯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예서 말 수만은 없다.

리더가 되고자 한다면, 주어진 시간 동안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말처럼,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오랜 세월 리더가 되기 위해 어떻게 깨어날지에 대해 연구 노력한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책, 리더가 되어라-어떻게 깨어날까?를 참고해 보자! 그 해답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을 수도 있다.

리더가 되기 위해 지금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가?
현재의 모습은 지난 삶이 투영된 결실이다.
나아가 더 큰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땀을 흘리고,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생각해야 한다.
빨리 가려고 취하는 편법, 속임수의 삶은 버려야 한다.
리더가 살아온 만큼 그리고 덕을 갖추고 사는 만큼 많은 이들에게 그대로 영향을 미친다.

리더가 되는 성공의 비결이라면
조금씩이라도 오를 수 있는 적절한 목표를 설정한 후 꾸준히 조금씩 나아가는 것이다. 큰 그릇은 늦게 채워지는 법이니, 오늘도 성실히 도전하면 된다.

자, 지금부터 리더가 되기 위해 슬슬 한 걸음 떼어 보자.

리더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모든 일이 그러하듯이 리더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이다. 리더는 누린 만큼 책임을 져야 한다. 고귀한 신분에 따르는 도덕적 의무와 책임을 뜻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라는 말이 있다. 이는 리더가 누리는 특권만큼이나 사회적 책임도 져야 한다는 의미로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자세이면서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그밖에도 저자의 작품으로
『일하는 모습에서 자녀의 미래가 보인다』는 사람은 무엇을 위해 사는가, 어떻게 살아야 할까

를 고민하면서 쓴 책으로, 그동안 저자가 살면서 그리고 직장 생활을 하면서 경험하고 주위 사람들의 삶에서 보고 느낀 여러가지 것을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다.

『지혜로운 습관 건강100세』는 저자가 질병에 대해 보고 듣고 겪고 그리고 연구해 온 약 20년 동안의 이야기를 객관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풀어낸 건강 비결을 제시하고 있다. 건강에 대해 아무런 목표가 없는 우리들에게 어떻게 바른 건강 습관을 가지고 생활해야 하는지를 조목조목 알려준다.

사소한 행동 하나로 건강을 지키는『올바른 습관이 건강을 지킨다』. 이 책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소개한다. 저자는 매일매일 지속적인 좋은 습관을 유지하면 건강함은 물론 실제 나이보다 훨씬 더 젊게 살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스트레스를 이기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눈 질환 치료를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알려주는 등 다양한 습관에 대해 이야기한다.

『성공의 약속』에서 저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사람은 성공한 사람이야'라는 말을 들으면 대부호나 사회적 명망을 얻은 사람을 떠올린다고 말한다. 그러나 성공은 보이는 것과 달리 거창한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성공은 사전식 풀이 그대로 '목적하는 바를 이루는 것'이라는 것.

 평소 살아가는 양식, 태도, 가치관 등 이 모든 것을 성공의 기회를 건지게 하는 기술을 소개한다. 이 책은 성공 입문 초심자가 길러야 할 올바른 생활 태도, 습관, 삶의 양식, 사고하는 법을 차례로 소개한다. 또한 그것을 어떤 식으로 바꾸어 나갈지를 제시한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