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남일초, 수업개선을 위한 『마을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 학습』
(사진=금산교육지원청)

남일초등학교(교장 김용재)는 지난 1일(목) 남일초 배나모 교사학습공동체 주관으로『마을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 학습』이라는 주제로 수업나눔마당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남일초등학교 교사학습공동체 주관 하에 금산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바탕으로 배움중심 행복수업의 구현을 위한 수업 나눔 축제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남일초 수업나눔마당에는 금산교육지원청 이석희 교육과장, 민미연 장학사와 관내 초등학교 교사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본교의 특색교육활동인『마을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 학습』에 관한 활발한 생각 나눔이 이루어졌다. 첫 번째 학년군별 프로젝트 학습 사례 발표에는 본교 3명의 교사가 3월부터 실시한 프로젝트 학습 진행과정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마을을 탐색하는 활동을 시작으로 경로당 봉사활동, 마을 꽃길 만들기, 경로당에 벤치 만들어 기증하기 등 다양한 프로젝트 학습 활동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프로젝트 학습 평가 및 기록, 프로젝트 학습을 하면서 아쉬웠던 점 등에 대한 이야기가 이루어졌다. 두 번째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 자료 공유 및 생각 나눔 시간에는 참석한 교사들을 학년군별 3모둠으로 구성하고 본교 3명의 이끔이 교사의 주도하에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을 설계하는 생각 나눔 활동이 이어졌다.

세계, 마을, 여행이란 주제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학습 개요를 짜보는 토의활동을 통해 학생중심 수업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수업나눔마당을 통해 남일초등학교는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통한 행복수업 실현과 학생중심 수업 개선으로 배움중심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