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소방서,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학급 모집

금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10월 1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제20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학급을 모집한다.

(사진제공=금산소방서)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한국화재보험협회와 소방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10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조기 화재안전교육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시행되고 있으며, 참가학급에게는 기초화재예방지식이 수록된 어린이 학습교재 ‘불조심 길라잡이’가 제공되고, 담임교사의 지도하에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11월 19일 참가학급 교실에서 평가시험을 치르게 된다.

초등학교 5학년 18명 이상 1개 학급으로 참가 가능하며, 학급인원이 18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합쳐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새행되던 시·도 지역예선 없이 소방청 주관 전국단위 본선평가만 실시되며 대상을 수상하는 1학급에는 200만원의 상금과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지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기초안전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학급이 관심을 갖고 신청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