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금산군,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접종 행정력 집중동의서 접수, 접종센터 이동 및 귀가, 사후관리 등 지원체계 구축
▲금산군청 전경.

금산군은 4월부터 시작되는 만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앞서 관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하실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오는 3월 31일까지 금산종합체육관에 예방접종센터를 구축하고 실전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거쳐 화이자 백신 배정물량에 따라 4월 15일 이후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관내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 및 귀가를 위해 예방접종센터까지 교통편의도 제공하고 접종 후 유선 또는 방문 등을 통해 최소 3일간 이상반응 유무를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이상반응 확인 시 신속 대응을 위한 응급의료기관 이송체계도 구축 중이다.

이번 접종대상자는 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 해당하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 약 8천여 명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심각한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대상자 등록은 해당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주민편의를 위해 이장·담당 공무원이 방문 시 ‘백신 접종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를 작성해 4월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접종을 희망하시는 75세 이상 어르신들은 기한 내 예약을 해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