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군보건소, 올해 지역아동센터 대상 ‘토닥토닥 한방두드림’ 운영 박차하반기 한방 체험, 생활 체조 등 방문 교육 추진

금산군보건소는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토닥토닥 한방두드림’ 하반기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지역아동센터 한약환 만들기 체험 모습.

보건소는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워짐에 그동안 교육 영상을 배포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나 최근 가정 내 돌봄 공백이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한방 관련 교육, 생활체조, 등 방문 교육을 강화한다.

지난 6월 초에는 방문 교육의 일환으로 남일지역아동센터, 도란도란지역아동센터(제원), 신명나는 지역아동센터(진산), 구세군 행복한 지역아동센터(금산읍) 등 4곳을 대상으로 한약환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이번 체험은 총 17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수요조사를 통해 대상이 선정됐으며 각 센터에 보건소 공중보건의 한의사가 방문해 한약에 관해 설명하고 한약환을 만들어 복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한약환 만들기를 통해 최근 제한된 활동을 하는 아동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한의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구강 보건 교육, 브레인트레이닝, 생활체조 등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청소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해 ‘토닥토닥, 한방두드림’이 운영되는 만큼 효과적으로 건강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