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슬기로운 마을생활 수강생 모집마을 현안 발굴 및 해결 역량 실천 능력 배양
슬기로운 마을생활 수강생 모집 홍보물.(사진=금산군청)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현장활동가 역량강화를 위한 슬기로운 마을생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8월 9일까지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페이스북에 접속해 인터넷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오는 8월 13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비대면 교육으로 8주간 진행되며 마을 현안 발굴 및 해결을 위한 역량을 습득하고 실천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강의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주민 공동체 회복을 위한 마을만들기 △농촌 활력을 위한 정신건강 가꾸기 △우리 마을 생활법률 △갈등의 이해 및 관점 갖기 △마을 회계 및 마을재산관리 △기후 위기와 농업농촌 △사회적 경제란 무엇인가 △ 농민 기본소득의 쟁점과 과제 등이 진행된다.

슬기로운 마을생활 수강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070-4112-2964)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 간 갈등 등 지역 문제로 마을공동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건강한 농촌 생활을 위해 여러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2021년 시군역량강화사업 등을 통해 주민 활동가 육성 등에 나서고 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