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설 명절 특별 경영 안정 자금 50억 지원도내 중소기업 대상 최대 1억 원…오는 16일까지 온라인 접수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가 설 명절을 앞두고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특별 경영 안정 자금 50억 원을 지원한다.

도는 12일부터 16일까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설 명절 특별 경영 안정 자금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업체당 지원 금액은 최대 1억 원으로 대출 기간 2년간 2%p의 이자를 도에서 보전해준다.

지원 대상은 도 정책자금인 일반 제조업 경영 안정 자금을 대출받은 후, 금융기관과 약정한 대출 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근로자 수 10인 미만 기업이다.

일반 제조업 경영 안정 자금을 대출받지 않은 업체의 경우, 설 명절 특별자금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일반 제조업 경영 안정 자금을 먼저 받고 대출 기간이 종료되기 전 명절 특별자금을 신청하면 된다.

설 명절 특별자금 신청은 충남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육성자금지원시스템(www.cnfund.kr)에 접속해 회원 가입한 뒤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도 기업지원과(041-635-2223)나 충남경제진흥원(041-539-4592)으로 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특별 경영 안정 자금은 설을 앞두고 기업체의 자금 수요가 많을 것에 대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도내 기업의 경영난 해소 정책자금을 적기에 신속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길봉석  jawoolim2004@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길봉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