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금산군, 공동체 지원 주민공모사업 모여라 금산 시즌3 박차생활·경제·문화 3개 분야 14개 공동체 최종 선정
지난 4월 19일 진행된 모여라 금산 시즌3 창안학교.

금산군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모여라 금산 시즌3의 참여자 모집을 완료하고 본 사업추진에 나선다.

이 사업은 금산군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20년 시즌1을 시작으로 올해 3번째 추진되고 있다.

군은 지난 4월 참가자 접수를 마치고 참가신청한 28개 공동체를 대상으로 창안학교를 진행 후 심사를 거쳐 최종 생활·경제·문화 3개 분야의 14개 공동체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공동체는 오는 9월까지 △마을 경관가꾸기 △공익 목적 수익사업 △문화체험활동 등을 진행하며 각 공동체별로 200만 원에서 4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을 예정이다.

또, 사업 전담기관인 금산군마을만들기센터에서 주민 스스로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진행방향 및 회계 교육 등도 시행한다. 오는 10월에는 각 공동체에서 진행한 성과에 대해 보고하는 공유회도 계획됐다.

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 및 단체가 스스로 공동체를 이루고 소규모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사업이 추진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마을 공동체가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