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금산군, 도시민 농촌유치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박차귀농귀촌 희망 도시민 6가구 참여…오는 8월 22일 2기 프로그램 추진
올해 제1기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프로그램 진행 모습.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올해 부리면 적벽강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7월 초까지 진행한 1기 프로그램에는 총 6가구가 참여해 관내 지역탐색 및 영농체험, 귀촌 장소 알아보기, 텃밭 가꾸기 등 지역민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깻잎, 고추, 쌈채류 등 농업 현장의 영농체험을 통해 농업방식 및 활용방안 등을 배우고 귀농·귀촌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농업 이외 일자리도 소개했다.

2기 프로그램은 오는 8월 22일 시작되며 전문적인 농촌활동 및 일자리 연계, 연수 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8월 12일까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총 6가구(개별세대 5가구, 부부세대 1가구)정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금산은 대도시와 인접해 있고 고속도로를 통해 접근이 유리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금산의 매력을 느끼고 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