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제40회 금산인삼축제 성공 자원봉사자 다짐 결의대회 개최축제기간 5개 분야 총인원 2486명 참여
제40회 금산인삼축제 성공 자원봉사자 다짐결의 대회 모습.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밝은 웃음과 친절한 봉사로 축제장을 찾는 손님들에게 최고의 친절서비스 제공을 다짐했다.

금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광배)는 지난 26일 금산다락원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0회 금산인삼축제 성공을 다짐하는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및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밝은 웃음과 친절한 봉사로 축제장을 찾는 손님들에게 최고의 친절서비스 제공을 다짐했다.

자원봉사자 남녀 대표 김형열, 신미주 씨는 다짐 결의문을 통해 ‘우리 자원봉사자는 자랑스런 금산인의 자긍심과 참봉사 정신을 가지고 인삼과 세계인의 어울림 한마당인 금산인삼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고광배 센터장은 “뜨거운 열정으로 자원봉사의 참된 가치를 한층 더 널리 확산시키고 봉사활동의 영역과 지평을 더욱 넓히는 값진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박범인 금산군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3년 만에 금산인삼축제가 현장 개최된다”며 “지역주민이 화합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금산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친절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두어 금산인삼의 위상을 높이는데 힘을 모아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제40회 금산인삼축제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는 오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급수, 행사지원, 안내, 체험, 교통 등 5개 분야에 총인원 2486명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게 된다.

박범인 금산군수, 금산인삼축제 준비 다각적 검토 지시

박범인 금산군수는 26일 간부회의에서 “이번 제40회 금산인삼축제가 얼마 남지 않았다”며 “성숙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막바지 준비에 나서 다각적인 검토에 나서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축제를 위해 금산을 방문하신 방문객들께서 생명의 고향 금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감동하실 수 있도록 담당 분야에서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대책, 참가자 초청장 발송, 개막식 준비, 방문객 안내, 노점상 대책, 홍보 등에 관해 세세하게 지시했다.

특히,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관계자 모두 정성을 다해 방문객을 응대하고 노력해 줄 것과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길봉석 편집장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