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이사장 정승철 신년사

새해 인사드립니다.

금산국제인삼시장조합 조합장, 사)금산&사람들(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이사장 정승철입니다.

2023년 계묘년 토끼해가 시작되었습니다. 금산군민 여러분! 축복의 한해, 건강이 함께하는 한해, 안전하고 인삼약초산업이 번창하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2022년 금산마을만들기지원센터 직원 여러분 노고에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인삼을 가지고 생업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께서도 사업 번창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도 역시 코로나 정국으로 모든 부분에서 힘든 한해였습니다. 환경의 중요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성장보다 환경의 중요성을 크게 홍보해야 됩니다.

우리 금산은 1500년 고려인삼의 종주지 금산인삼세계농업유산등재 인삼의 집산지라는 것만으로 경쟁에서 이길 수 없습니다. 안전한 인삼유통 성분 표준화된 인삼제품개발 옛 명성을 찾을 수 있는 약사법 재개정, 금산인삼 종자은행 운영, FTA(자유무역협정) 대비한 민감관심품목이 지정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 효능을 입증할 수 있는 임상시험 결과 등을 하나씩 해결하지 않고는 금산인삼산업은 예단할 수 없습니다. 군민 모두가 지혜를 모아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인삼은 우리나라의 고유 문화유산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특산품입니다. 국내 인삼산업이 위축되고 있는 이때 유해시설을 차단하고 군민모두가 힘을 합쳐 아름다운 금산 하늘이 주신 인삼을 후대들에게 잘 물려주어야 합니다. 군민 여러분 계묘년 토끼해도 건강하시고 하고자 하는 일 큰 성과로 이어지길 소망합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