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군, 올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첫발’수련 시설 기반 방과 후 활동 및 생활 관리 지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기념사진.

금산군은 지난 18일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입생 9명 포함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선서‧환영사, 졸업생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되고 반별 담임 선생님과의 만남 및 학부모와의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월 18일부터 12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군과 여성가족부가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수련 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활동 및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주요 운영 과정은 △영어․수학․한국사 등 교과학습 △특성화 프로그램(드론, 로봇제어, 환경지킴이) △배드민턴, 볼링 △숟가락 난타, 통기타 등 자기 계발 △급식․상담․건강관리 등 생활지원이 예정됐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청소년미래센터(☎041-750-4146)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활동, 복지, 보호 등 지원을 위해 이번 방과후 아카데미가 추진된다”며 “이용 청소년들이 촘촘한 교육·복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