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군, 안전한 설 명절 비상진료체계 가동응급의료기관 새금산병원 운영 등 추진
금산군보건소 전경.

금산군은 설 명절 연휴 기간인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군민의 건강보호 및 불편 최소화를 위한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군은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금산군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당직의료기관인 새금산병원에서 응급환자를 진료하는 등 유기적인 응급의료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연휴 기간 관내 병・의원과 약국은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관련 정보는 금산군보건소,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을 확인하거나 국번없이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9(보건복지콜센터) 등에 문의하면 된다.

이외에도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손쉽게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심야시간대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신고 된 곳(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 등)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상 운영된다.

금산군 설 명절 비상진료체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의약관리팀(☎ 041-750-4323)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 기간 군민 및 귀성객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