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2023학년도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개강배움에는 끝이 없다, 초등학교 졸업을 위한 첫 발걸음
금산도서관, 2023학년도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개강 모습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염가영)은 지난 8일 2023학년도 학력인정 문해교육 초등1단계 수업을 개강했다.

이번 초등 1단계는 11명의 신입생과 함께 3월부터 12월까지 주 3회, 1일 3교시 수업을 진행하며, 초등 1~2학년 수준의 국어, 수학 교과과정과 창의적체험활동 수업을 함께 운영한다. 1단계를 이수하면 다음해에 초등 2단계로 진입하여 단계별 문해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개강 첫날은 입학선물 나눔과 문해교사 소개, 신입생 자기소개 시간을 가지며 첫 만남을 가졌다. 또한, 제1회 초등학력 문해교육 졸업생도 자리를 함께하여 신입생을 위해 용기를 북돋아 주고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이야기하며 졸업생과 신입생 간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금산도서관 염가영 관장은“학습자들의 새로운 시작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학업 중단 없이 계속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은 초등학력 문해교육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학습기회 제공을 위한 일반 문해교육을 운영중이며, 다양한 문해교육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041-753-4710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