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교육지원청, 생태환경교육을 위한 중앙내수면연구소 방문
금산교육지원청 이법연 교육장이 생태환경교육을 위한 중앙내수면연구소 방문했다.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법연)은 지난 8일 금산 관내 교육공동체 생태환경교육을 위하여 중앙내수면연구소를 방문했다.

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취임한 이법연 교육장은 지난 2022년 5월 업무협약의 연장선이자 두 기관의 상호 협력 증진 차원으로 내수면연구소를 방문하였다. 방문 행사에는 이법연 교육장을 비롯하여, 최미경 교육과장, 천성필 행정과장 등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국립수산과학원 중앙내수면연구소 허승 소장, 임재현 연구관, 홍창기 연구원 등 업무담당자가 참석했다.

허승 소장과의 간담회 후 중앙내수면 연구소의 다양한 연구시설 등을 둘러보며 앞으로의 생태교육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특히 ▲환경교육 관련 사업 추진 협력 ▲환경생태(기후위기대응) 교육 사업 추진 협력 ▲내수면 수서환경생태 관리보전에 관한 미래세대 교육 및 홍보 기술개발 협력 ▲내수면 자연생태 특성 및 활용에 대한 체험 및 현장학습 교육프로그램 등 두 기관은 ‘금산군 학생들의 생태환경교육을 위한 사업’을 더욱더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법연 교육장은 “환경교육은 미래교육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이번 기증식 행사를 통해 생태교육이 함께하는 금산교육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