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인삼약령시장 특화거리로 거듭난다
   
 
   
 

금산인삼약령시장 특화거리 준공 및 점등식이 지난 19일 약령시장 사거리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전영균 약령시장 회장, 박동철 군수, 정현수 의장을 비롯한 각 기관 단체장과 시장 상인등 100여명이 참석해 점등식을 축하했다.

행사에 앞서 좌도 풍물단 금맥회의 공연이 펼쳐져 점등식을 축하하고 특화거리 준공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군청 약초과 황영근, 곽영선, 길기주, 박희만, 박승진)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전영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특화거리 준공식이 엑스포를 앞두고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에 대해 관계자 분들을 비롯해 상인들에게 감사드리며, 특화거리 준공식을 시점으로 우리 인삼약령시장이 전국에서는 물론 세계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시장으로 태어나게 됐다”고 말하고 “우리 상인들도 이를 계기로 친절하고 아름다운 시장, 공정한 가격과 좋은 물건이 가득한 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전했다.

또한 박동철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인삼약령시장은 인삼약초를 도·소매로 취급하는 국내 최대 시장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한 바가 커 매우 고맙게 생각하며, 특화거리 조성을 계기로 아름답고 친절한 시장으로 거듭나 한국 인삼약초산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점등식이 끝난 후에는 참석자 모두가 변모된 특화거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금산신문  webmaster@igsnews.co.kr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