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행사
금산군, 금산인삼헬스케어특구에서 소상공인 ‘동행마켓’ 열어직거래 장터·체험, 축하공연 등 추석 앞두고 금산 농산품 소개…지역경제 활성화 첫걸음
지난 16일, 17일 인삼약초시장 일원에서 ‘차 없는 거리’로 진행된 동행마켓 행사장 모습 1.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경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금산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길봉석) 주관으로 지난 16~17일 양일간 소상공인 직거래장터로 동행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두 번으로 나눠 인삼약초시장 일원에서 ‘차 없는 거리’로 진행되며 1회차는 이번 9월 16일, 17일에 진행했고, 2회차는 오는 11월 4일, 5일에 진행된다.

금산군은 생약시장~김정이삼계탕 130m 구간을 차 없는 거리를 지정하고 관내 음식점, 공예품 제작업체, 농산물 생산자 등 소상공인의 직거래 장터를 마련했고, 또한, 먹거리 장터, 금산문화 체험, 축하공연 등 즐길거리와 함께 일정 금액으로 물품구매 시 임산캔디와 젤리 등을 사은품으로 서비스하는가 하며, 구매 물품을 주차장까지 운반해주는 삼돌이 짐꾼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경 금산군소상공인엽합회(회장 길봉석)가 결성되고 난 후 처음으로 개최하고 관내 소상공인이 하나가 되는 큰 잔치로 뜻깊은 행사가 됐다.

참여업체 모집부터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다양한 제품 판매자가 참여하고 금산문화 체험 및 볼거리를 마련해 행사장 방문객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16일, 17일 인삼약초시장 일원에서 ‘차 없는 거리’로 진행된 동행마켓 행사장 모습 2.

또한 차 없는 거리를 위해 인근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금산경찰서, 금산소방서, 금산군자율방범대의 도움으로 사고 없이 안전하게 진행됐다.

추석 대목과 2023 충청남도체육대회 개최 기간에 겹쳐 진행해 군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관내 좋은 상품을 소개하는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행사에 참여한 소상공인은 “많은 분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며 ‘소상공인 동행마켓’이 금산군 소상공인 대표 행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만족스러움을 표현하고 11월에 예정된 제2회 금산군 소상공인 동행마켓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큰 발걸음"이라며 "지역 경제활동의 주체인 소상공인과 함께 성공적인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회차는 11월 4일, 5일에 동일한 장소인 금산읍 인삼약초시장(금산인삼헬쓰케어특구) 일원에서 ‘차 없는 거리’로 진행된다.

/길봉석 편집장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