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청소년 진로나침반캠프 참가
금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청소년 진로나침반캠프 참가자 단체 기념사진.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법연)은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도시문화체험과 도전정신 함양 및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중ˑ고등학생들(중31명, 고9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나침반캠프를 실시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한국4-H본부와 연계한 이번 캠프는 5인 1조를 이루어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의 역사·문화 유적지와 주요 대학 등을 방문해 조별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은 조별 진로현장 조사 대비 사전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고, 둘째 날엔 현장을 돌며 ▲외국인에게 4-H 활동 소개하기 ▲대학생들을 만나 대학과 진로 알아보기 ▲문화역사지 탐방 ▲서울 대학로 문화공연 관람 등의 과제를 수행했다.

마지막 날에는 과제 수행 과정 및 결과에 대해 의견과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제원중학교 2학년 000 학생은 “꿈에 대해 확신이 없었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알아가며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