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군보건소, 직장인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안내-6개월간 금연 상담, 니코틴 보조제 지급, 성공 기념품 등 지원
금연클리닉 상담 모습.

금산군보건소는 올해 직장인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안내에 나섰다.

이 사업은 금연을 하고 싶지만,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에 방문하기 어려운 군민을 위해 사업장에 금연상담사가 찾아가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6개월간 9회 이상 금연 상담, 니코틴 보조제 및 행동강화물품 등을 제공하며 일산화탄소, 코티닌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1개월, 3개월,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 기념품도 지급한다.

또 중간에 담배를 피우더라도 기간을 연장해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한국타이어 금산공장 직원을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할 사업장을 모집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참여는 연중 금산군 금연클리닉(☎041-750-4402, 4409)에 문의하면 된다.

금산군 금연클리닉은 금산군보건소 및 금산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말 기준 197명의 6개월 금연을 도왔다.

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이 사업장 내 금연문화 정책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