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하이텍고, 온양한올고 교육부 중등직업교육 에스오시(S,O,C) 사업 선정(2유형)지역사회 개방 분야에서 전국 최다 2개교 선정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은 교육부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중등직업교육 에스오시(S.O.C)사업에 온양한올고와 금산하이텍고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중등직업교육 에스오시(S.O.C)사업은 사회기반시설을 의미하는 SOC처럼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 기반의 중등직업교육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산학협력 특화(Start-up), 지역사회 개방(Outreach), 학습 및 정서관리(Care)등 3가지 유형으로 나눠진다.

올해 전체 20개교 선정에 전국적으로 92개교가 신청하여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2유형 ‘지역사회 개방 분야’ 5개교 중 충남이 2개교가 선정되어 전국에서 가장 많이 선정되었다.

이 사업을 통해 온양한올고와 금산하이텍고는 지역 초·중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학습, 직업교육,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직업계고의 인식개선과 신입생 홍보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중등직업교육 에스오시(S.O.C)사업에 선정된 직업계고의 긍정적 이미지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언급한 뒤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직업계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