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제6기 충남소상공인연합회 조세제 회장 취임 및 발대식 개최김태흠 지사 "소상공인의 권리 신장과 경영환경을 위해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
지난 16일 예산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충남 소상공인연합회 조세제 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에 김태흠 지사와 홍성현 도의회 부의장, 최재구 예산군수, 충남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등이 참석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는 이날 예산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충남 소상공인연합회 조세제 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에 참석해 새로운 지도부 출범을 축하했다.

김 지사와 홍성현 도의회 부의장, 최재구 예산군수, 충남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행사는 임명장 수여, 회장 취임사, 유공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지사는 축사를 통해 “어려운 경제여건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서 앞으로 충남도 차원의 지원방안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조 신임 회장의 취임에 대한 축하의 뜻을 전했다.

김 지사는 이어 ‘뿌리가 튼튼해야 가지가 무성하다’는 뜻의 사자성어인 ‘근고지영’을 꺼낸 뒤 “경제를 지탱하는 뿌리인 소상공인이 바로서야 지역 경제도 살아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30만 소상공인 여러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동행하며 지원해 나아가겠다”라며 △5000억 원 규모 소상공인 보증자금 △소상공인 희망 재기 사업 등 도의 소상공인 지원책을 설명했다.

김 지사는 이어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해 경쟁력 향상의 토대 또한 마련하겠다”라며 “충남은 소상공인 여러분의 가장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 소상공인연합회는 세종시를 포함하며 도내 15개 시군 소상공인연합회와 도내 60여 개 업종별 협회와 개별 회원 2,20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창업·투자·경영 정보 제공, 구매·판매 등 공동사업, 세무·회계·법률 서비스 지원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길봉석 편집장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