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교육청, 2006 초·중학교장 연찬회
   
 
   
 

충청남도금산교육청(교육장 김의웅)은 새해를 맞이해 ‘꿈을 키우는 금산교육’ 추진의 일환으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부산 교육연구정보원 및 부곡 하와이 세미나실에서 2006 초·중 학교장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2006학년도 초·중 학교장의 장학력 제고 및 학교경영 혁신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2005 주요업무계획 반성 및 2006 주요업무계획의 방향 연수, 학교 혁신 방법, 2006 학교교육계획 작성, 초·중등 교육의 현안과 해결 과제 토론 등이 이루어졌으며, 확대간부회의 내용 전달 등을 하며, 관내 초·중 학교장 뿐만 아니라 교육청 전문직이 동참함으로써 금산 교육 발전을 위한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부산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을 방문해 학교현장의 효율적 지원, 교수·학습의 질 향상, 혁신적 교육 방향 제시 등 학교장 리더쉽 및 정보화 마인드 제고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김의웅 금산교육장은 ‘새해에는 지역여건 및 학교실정에 맞는 학교 경영을 통해 금산교육의 장점을 더욱 살려 미래 향한 힘찬 도약, 사랑받는 충남 교육 속에서 꿈을 키우는 금산 교육이 되도록 모두가 함께 힘을 기울이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위해 외국어 교육 강화,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위한 e-learning을 통한 논술, 수준별, 사이버교육 강화, 브랜드를 가진 학교와 교사를 위한 맞춤장학 실천, one-plus 교육행정 실천 등으로 미래의 주역들인 학생들에게 꿈을 심고, 꿈을 키우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webmaster@igsnews.co.kr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