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고, 충남과학전람회 특상1, 우수상1 수상
금산고 팀구활동 모습.(사진=금산교육지원청 제공)

금산고등학교(교장 조익수)는 충남과학전람회에서 물리 부문 특상, 생물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충남과학전람회는 초·중·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고 과학에 대한 흥미 유발 및 탐구심을 길러주기 위해 충청남도과학교육원에서 주관하고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 물리학 영역에서는 ‘기주공명 실험 장치 제작 및 정상파 실험에 관한 탐구’를 주제로 참가하였으며, 생명과학 영역에서는 ‘청고병의 효율적 제어 연구’를 주제로 학생 중심의 탐구 활동을 실시하여 참가하였다.

특상을 수상한 김민욱 학생(3학년)은 “평소 물리학 교과 시간에 관심을 가지던 부분에서 궁금증이 생겨 이를 실험으로써 구현해 보고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강한 동기가 특상이라는 좋은 결과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수상 학생을 지도한 팽주현 교사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었으며,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대해 R&E(사사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계속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산고등학교는 창의·융합형 과학실 모델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과학분야 토요일 프로그램으로는 SNS(과학탐구활동) 아카데미, AI-ICBM(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토요 아카데미, 로봇 영재 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