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충남 스마트팜 경쟁력 높여 확산 나선다도 농기원, 협의회 열고 스마트팜 이해와 확산방안 등 논의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2일 농기원 회의실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기반 스마트팜을 통한 농업 경쟁력을 확보와 이를 더욱 확산하기 위한 ‘충남 스마트팜 확산 협의회’를 개최했다.

도 농기원 회의실에서 열린 협의회에는 시장개방 확대와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군농업기술센터 등 관계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김겨레 그린마스(주) 컨설턴트의 ‘스마트팜 기술의 이해와 실제’ 강의에 이어 충남의 스마트팜 확산 및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스마트팜의 문제점인 작물 재배 시 데이터를 활용한 시설 자동화적용에 대한 어려움을 비롯해 현장컨설팅, 교육확대, 첨단 자동화 장비 설치 후 이용 후기 등 개선점을 논의했다.

도 농기원은 스마트팜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분석하고, 반영해 경쟁력을 갖춘 스마트팜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김학헌 원예연구과장은 “충남 스마트팜이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팜 적용기술 이해와 관계기관·농업인의 참여와 협업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농가에 필요한 스마트팜 기술개발과 현장애로기술 해소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