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금산군, 농업인 정보화 무료 교육스마트폰 활용 기초 및 고급반 2개반 운영
지난해 농업인 정보화 교육 모습.

금산군은 지식농업 기반 조성을 위한 전산화 능력 배양을 위해 오는 8월 9일부터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농업인 정보화 무료 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스마트폰 기초반 및 고급반 2개 반이 운영되며 티지정보기술원의 김효숙, 김혜련, 고길민, 이경선 강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기초반은 오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스마트폰 기본 활용, 네이버 및 다음 어플 사용, 카카오톡 활용 등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다.

고급반은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영상 제작 기본 지식, 탬플릿, 비타어플로 동영상 만들기, 홍보영상 블로그, 유튜브에 올리기 등을 교육한다.

군은 과정별로 20명씩 총 40명의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하며 기초반의 경우 오는 8월 8일까지 고급반은 8월 2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방문 및 전화(☎041-750-3518, 3529)로 신청할 수 있다.

단, 모집인원이 60% 미만일 경우에는 교육이 취소될 수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산을 이용한 과학 영농 실천을 위해 정보화 기술에 대한 능력을 키우고자 한다”며 “관련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경영개선 및 품목별 전문 기술 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