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하이텍고등학교,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기계설계/CAD분야 장려상 수상 쾌거기계설계/CAD 2학년 양근모 장려상 수상 쾌거

금산하이텍고등학교(교장 이진구)는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된 “2022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기계설계/CAD 직종에서 자동화기계과 2학년 양근모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금산하이텍고등학교는 2021년 충청남도 기능경기대회 기계설계/CAD 직종 금상, 은상 수상에 이어 2022년 충청남도 기능경기대회 기계설계/CAD 직종에서자동화기계과 2학년 양근모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였고,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청남도 대표로 출전하여 기계설계/CAD 직종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것이다.

금산하이텍고등학교는 2020년 기계설계/CAD 전공심화동아리 설립을 계기로 약 8,000만원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기계설계/CAD 전공심화동아리실과 학생휴게시설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실질적인 기능 습득 및 진로 개척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였으며, 이번 쾌거는 그동안의 노력의 결실로 맺어진 것이라 할 수 있다.

양근모 학생은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 만족스럽다고 밝히며, 내년에는 충남에서 전국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되니 올해보다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황명주 교감은 “열심히 노력하여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과 지도교사에게 격려를 보내며, 내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양근모 학생이 원하는 것처럼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