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박범인 금산군수, 금산인삼 세계 수출 활성화 교두보 마련(사)세계한인무역협회, 세계충청향우회 등 3개 단체 수출 협력 협약 체결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수출 협력 협약 기념사진(왼쪽 장영식 회장)

박범인 금산군수가 금산인삼 세계 수출 활성화 교두보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산군은 지난 1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24차 세계대표자대회에서 (사)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장영식), 세계충청향우회(회장 이옥순),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위원장 이성욱)와 수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세계충청향우회 및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금산인삼 세계화를 위한 바이어 발굴, 기초마케팅 지원, 수출 컨설팅, 수출지원, 재외동포 네트워크 연계 수출상담회 홍보 등에 나설 계획이다.

또, 올해 진행되는 제41회 금산인삼축제 국제교역전 수출상담회에 세 단체의 회원들을 초청하는 등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세계충청향우회,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산인삼의 해외판로 개척과 해외 바이어 네트워크 확충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사)세계한인무역협회는 세계 67개국 142개 도시에 지회를 두고 2만80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한민족 최대 해외 경제 네트워크며 세계충청향우회는 전 세계 충청 향우의 구심적 역할을 하는 단체로 총 22개국에서 회원 15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는 (사)세계한인무역협회 14개 분과 중 4차산업, 바이오, 기능성식품을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갖춘 분과로 분야별로 업무 활동을 전문화해 교류 확대, 업종별 거래 활성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세계 각국에서 대한민국의 국격 향상, 동포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세계충청향우회,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와 수출 협력 협약을 맺어 기쁘다”며 “금산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 마케팅 등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산인삼은 조상의 혼이 담긴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로 금산군 관내에 650여 개 업체가 우수한 인삼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수출 유망 신흥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를 위한 기회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