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박범인 금산군수, 독일 도르스텐‧에센시 방문⋯우호 교류 협의금산세계인삼축제 참여 및 금산인삼 우수성 홍보 집중
박범인 금산군수 에센시 방문 모습.

박범인 금산군수는 지난 2일 독일 도르스텐시 방문에 이어 지난 5일 에센시를 방문해 금산인삼 활성화 등 문화산업 우호 교류 협의에 나섰다.

이번 만남은 지난 2월 금산군-파독산업전사세계총연합회 MOU를 계기로 독일 노트르라인 베스트팔렌 연방주 NRW 국제무역투자진흥공사 슈뢰더 김 한국대표와의 금산인삼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실무회의를 통해 추진됐다.

박 군수는 토비아스 슈톡호프 도르스텐시장과의 첫 만남에서 금산문화와 금산인삼을 소개하고 진지한 정책 교류에 임했다.

특히, 루르‧리페강 지역의 림백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도르스텐 자전거 여행과 도보 여행에 대한 정책 공유와 도르스텐 종합 쇼핑센터 내 금산인삼 매장 입점을 제안했다.

토비아스 슈톡호프 시장은 금산군의 인구수에 비해 면적이 대단히 넓은 것에 놀라워했으며 친선 교류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고 양해각서 체결에 관해 언급했다.

또, 율리아 야콥 센시장과의 만남에서는 관광 축제 교류, 금산인삼 유럽진출 등 사안이 논의됐으며 올해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열리는 금산세계인삼축제에 참여해 줄 것과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도 집중했다.

에센시장과의 만남에는 NRW 슈뢰더 김 한국대표가 참석해 금산인삼의 독일 진출에 힘을 실어줬다.

박 군수는 금산인삼 유럽진출을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일정으로 독일 6개 도시 방문에 나서고 있다.

주요 추진 일정은 이번 독일 지방정부 방문 외에도 △금산인삼 유럽홍보 판촉 행사 참여 △주독일대한민국대사관 방문 △금산군-이지쿡아시아 MOU 체결 △금산별무리학교 한국 청소년 평화음악회 참석 등이 진행되고 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독일 도르스텐시, 에센시 방문을 통해 우호 교류 확대에 관한 서로의 의견을 좁힐 수 있었다”며 “금산세계인삼축제 참여 및 금산인삼 유럽진출 등 문화산업 교류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