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충남교육청, 내일부터 2024 수능 응시원서 접수 시작

- 8월 24일∼9월 8일까지 12일간(토·일요일 제외) 도내 7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과 일선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실시...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 선도적 운영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8월 24일(목)부터 9월 8일(금)까지 12일간(토·일요일 제외) 도내 7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과 일선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실시된다고 밝혔다.

특히, 교육청에서는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이하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시범 운영한다. 시스템 사용은 충청남도교육청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졸업자가 대상이며, 현재 주소지가 충남인 검정고시 합격자도 응시원서 작성 시스템 활용이 가능하다. 다만, 기타 학력 인정자, 시험편의 제공대상자, 대리접수자는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으며, 주소지 소재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하여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시스템은 접속 주소 ‘https://csatapply.kice.re.kr’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8월 24일(목) 9시부터 9월 5일(화) 18시까지만 운영된다. 유의할 점은 시스템에 응시원서를 작성했다고 해서 원서 제출이 완료된 것이 아니고, 시스템에 원서 작성 내용을 입력한 후 출신 고등학교(소속교)에 원서접수 기간[8. 24.(목) ~ 9. 8.(금)] 내 방문하여 입력 내용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원서를 제출해야만 접수가 마무리된다.

모든 지원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본인확인용), 여권용 규격 사진 2장을 준비해야 하며,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원서를 접수하는 졸업생은 졸업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아울러, 고졸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는 합격증 사본(원본 지참) 또는 합격 증명서를, 기타 학력 인정자 등은 학력 인정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응시 수수료는 신청 과목 수에 따라 다르며, 접수처에 납부하면 된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