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 청소년 리더를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특강 성료생활 속 실청 방안 이해 및 기후 변화 긴급 대응 등 적용
금산 청소년 리더를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특강 모습.

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0일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 관내 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금산 청소년 리더를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주제 특강을 성료했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들이 지속가능발전의 개념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방안을 사례를 통해 알아가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기후 변화와 그로 인한 영향에 맞서기 위한 긴급 대응에 대해 적용을 염두에 둔 강의로 진행됐다.

지속가능발전은 ‘미래 세대가 자신의 필요을 충족할 수 있는 능력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현재의 필요을 충족시키는 발전’을 의미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의 노력과 관심이 모여 전 세계의 함께하는 역할과 책임을 인식하고 실천을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해를 통해 청소년이 세계를 보는 안목이 더욱 넓어지고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에 의거 구성된 청소년 자치기구로 금산군 청소년들을 대표해 청소년 의견을 반영하고 대변하고자 지역사회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청소년행사 모니터링, 캠페인 활동 등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