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중앙초, 74회 졸업생들로부터 뜻깊은 학교발전기금 기부받아
금산중앙초 74회 졸업생들이 재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사용해 달라며 학교발전기금를 기부했다.

금산중앙초등학교(교장 김종규)는 지난 10일 본교 74회 졸업생들이 재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사용해 달라며 학교발전기금 1,2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발전기금은 1대 김태훈 회장, 2대 한원종 회장, 3대 박대영 회장, 1~3대 이미숙 부회장과 김정민 총무 등 총 16명의 회원들이 뜻을 모아온 것이라고 했다.

학교발전기금 전달을 위해 참석한 74회 동창회원들은 모두 금산지역에서 생활하면서, 깨끗하게 변한 건물과 교실 등 후배들의 교육환경이 조금씩 변화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항상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자신들이 다녔던 학교를 돌아보면서 그 시절 있었던 소나무와 은행나무가 변하지 않고 멋지게 자라고 있는 모습도 인상깊다는 의견을 남겼다.

김종규 교장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그린스마트스쿨 공사가 마무리된 후에 학급 공간에 구비되어야 하는 가구 및 책상 등을 구입할 예산이 부족해 고민하던 중에 가뭄의 단비 같은 학교발전기금을 기부받게 되어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중앙초등학교는 2023년 2월까지 총 19,76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사회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등 명실상부한 금산의 중심학교로 자리잡고 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