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행사
금산군, 제2회 책 읽는 금산 올해의 책 추천 접수- 온라인 QR코드 및 도서관 비치 추천서 활용 참여
지난해 올해의 책 투표 모습.

금산군은 15일부터 24일까지 제2회 책 읽는 금산 올해의 책 ‘비단책보’ 추천을 받는다.

‘비단책보’는 금산의 귀한 책보물의 뜻이 담겼으며 일반, 청소년, 아동 부문별 각 1권씩을 선정한다.

군민 누구나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부문별 3권씩 후보 도서를 추천할 수 있다.

온라인 추천 방법은 금산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군립도서관 자료실에 비치된 추천서를 작성하면 된다.

추천 도서의 요건은 국내 작가가 쓴 단행본으로 쉽게 읽고 공감할 수 있으며 작가초청 강연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연계가 가능한 최근 출간 도서여야 한다.

군은 1차 사서선정단, 2차 군민 선호도 조사, 3차 도서관운영위원회를 통해 올해의 책을 부문별 1권씩 최종 선정하고 3월 중에 선포식을 진행한 후 작가초청강연, 독서마라톤, 독서릴레이 등 독서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올해의 책에 군민도서 추천부터 선정까지 군민 2644명이 참여했으며 선포식 및 작가초청강연 3회, 독서마라톤대회, 독서릴레이,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등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는 도시 금산으로 발돋움하는 포문을 열었다.

군 관계자는 “책을 통해 군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여 행복한 금산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