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2024년 금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잎들깨 순회교육 및 인삼 집합교육 추진
2024년 금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모습.

2024년 금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농업인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일 시작된 교육은 지금까지 잎들깨 순회교육 6회, 인삼 집합교육 2회가 진행됐다.

이후 추진되는 강의는 잎들깨, 고추, 벼를 주제로 순회 및 집합교육이 예정됐다.

잎들깨 순회교육 일정은 △17일 복수면행정복지센터 △18일 진산면행정복지센터 △22일 금산읍행정복지센터 △23일 남이면 행정복지센터 △24일 군북면행정복지센터다.

고추 집합교육은 16일 금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벼 집합교육은 19일 금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된다.

센터는 교육 내용을 농업인이 다시 볼 수 있도록 교육이 마무리된 후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일정에 농업인 1000여 명이 참여하며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최유지(잎들깨), 손영철(고추), 김중배(벼) 농촌지도사 및 외부전문강사 김현호(인삼) 씨가 교육을 맡고 있다.

2024년 금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교육운영팀(☎041-750-3832)에 문의하거나 금산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인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현실적인 내용을 제공해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교육 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