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산군, 비대면 영양교육 ‘엄마랑 하는 튼튼요리교실’ 무료 운영- 3~6월 총 4기 과정 운영, 매주 목요일 준비물 배송받아 자율 참여

금산군은 올해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비대면 영양교육 ‘엄마랑 하는 튼튼요리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교육 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월별 1기씩 총 4기 과정을 운영하며 매주 목요일 삼색 수제비, 불고기 핫도그, 오이말이, 감자채 피자 등 요리를 주제로 한 준비물을 배송받아 가정에서 요리 과정이 담긴 영상을 보며 자율적으로 참여하면 된다.

요리 강의 영상은 전문 영양사가 출연해 직접 만지고 맛보고 조리하며 식품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영양 관리의 중요성을 알아갈 수 있도록 제작될 예정이다.

참여 후에는 퀴즈를 풀고 정답과 완성된 요리 사진을 보내주면 교육이 인정된다.

모집 가구는 관내 거주하는 임산부 및 만 6세 이하 영유아 가정으로 1기마다 20곳씩 총 80명을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1기 참여자모집은 19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금산군보건소에 방문하거나 홍보물의 큐알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비대면 영양교육 ‘엄마랑 하는 튼튼요리교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모자보건팀(☎041-750-4384)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거동이 힘든 임산부나 외출이 어려운 영유아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영양교육이 진행된다”며 “참여 주민들께서 만족할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마랑 하는 튼튼요리교실 홍보물.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