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금산사람들
금산사람들-행복한 동행

♧반찬 및 의복 등 현물지원이 필요한 이웃
■(55년생, 남) 폐지를 줍고 있는 장애 가구주로, 부인과의 이혼이 되어 있지 않아 기초생활수급자가 되지 못하고 있다.
지적장애 등 여러 가지 장애를 안고 있으나, 주변의 도움을 많이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리어커에 의지해 늘 주변을 다니면서 폐지를 줍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깨끗한 집안환경, 옷가지, 식료품, 등 필요한 이웃
■(75년생, 남)한부모 가정이며, 세명의 자녀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일용 노동일을 하고 있다.
남자가 아이 셋을 키우다 보니  많은 어려움이 있고 집 안밖 등이 정리 정돈이 되지 않아  지져분하며, 냉장고엔 먹을 것이 없을 정도로 근근히 생활하고 있다.
일을 하려고 하나, 늘 다치기 일수 이고 자존감이 많이 낮은 상태다.

♧도배장판 등 집 수리, 반찬 등 현물 지원이 필요한 이웃
■(43년생, 남) 사람이 겨우 생활할 수 있는 동선안에서 생활하고 있는 독거노인가구로 방은 물론 재래식 부엌 등 환기 뿐 아니라 겨울철 난방에 취약해 있으며, 오랜동안 도배 장판을 바꾸지 않아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상황이다.

현행 지원 규정에 의거 지원이 절실함에도 불구하고, 규정 상 공적지원을 받지못하고 계시는 분들(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이 아직도 우리 주변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다.
이런 분들에게 생활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손길로 “더불어 사는 행복한 동네” 실현을 위해 금산읍사무소에 구성된 “우리동네 복지도우미”인 금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여러분의 따뜻하고 소중한 후원을 기다리고 있다. 후원문의 금산읍 맞춤형 복지팀 750-8153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