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강우량계, 수위계 등 조성…통합관리시스템 운영금산군, 재해위험지역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부리면 재해위험지역 조기경보시스템 조성 계획도.

금산군은 돌발 위험 상황을 조기에 예측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부리면 일원 재해위험지역에 조기경보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번 사업은 총 3억5000만 원을 투입해 ICT 기술 기반 강우량계, 수위계, CCTV, 무선방송 시스템 등을 조성한다.

특히, 지도기반 계측장비 위치 및 경보장비의 예·경보 정보를 군청의 조기경보 통합관리시스템이 취합해 유역특성 및 현장상황 등 기본현황 파악하며 관측정보 분석을 통해 이력 조회 및 관련 통계 정보도 확보할 예정이다.

위기 상황에는 조기경보을 발령하고 위험지역에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파하며 재난대응 관계자 및 유관기관 등에 현재 상황을 전파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또한 자료의 연계를 위해 행정안전부 표준규격 시스템을 구성, 다수의 운영자가 동시접속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하는 관리 체계를 운영한다.

군은 오는 6월 말까지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오는 8월 말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부리면 일원의 재해위험지역에 조기경보시스템 구축에 나선다”며 “주민들께서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